기술자료
특징 및 주요기능
WHAT IS GAS SPRING?

Gas spring은 주로 자동차의 Tail gate 및 Hood부문에 장착되어 Door의 개폐를 용이하게 한다.
Gas spring은 Pressure Tube, Piston Rod, Oil seal, Oil 및 기타 부속품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압력 튜브내에 질소 가스를 봉입한 후 질소가스가 새지 않도록 밀봉하여 습동되면서 Pressure Tube 체적 변화에 따라 내부의 압력이 달라지면서 하중의 차이가 발생하여 작동한다.

The adventages of our Gas spring

GAS SPRING은 작동의 용이함과 편리함을 필요로 하는 적용품(장착대상물)의 반발력 조정과 힘의 반력을 상쇄시키는데 매우 용이하게 사용된다.

1) 높은 반력과 긴 행정에서도 일정한 탄력변화율을 유지(하중을 받는 중에도 낮은 변화율 유지)
2) 컴팩트한 디자인과 외형
3) 어떠한 적용품에도 쉽게 장착가능한 뛰어난 조립성
4) 추가적인 감쇠력 조절장치의 사용없이도 작동상의 자동 감쇠기능
5) 팽창, 압축 속도의 조절가능
6) 제품사용 중 언제든지 반발력 (상향)조정 가능
Function of Gas spring

가스스프링은 비교적 무겁고 하중이 큰 물체의 덮개부문이나 개,폐구의 반력을 상쇄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다루기 어렵고 무거운 물체를 안전하게 포지셔닝시키며, 들어올림, 낮춤기능을 이상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한다.
기타 금속, 기계, 스프링보다 쓰임새가 다양하고, 속도조절, 감쇠(Damping), 충격완화, 간단한 장착성, 컴팩트한 사이즈, 평탄한 반발력 선도(force Diagram), 그리고, 다양한 범위의 반발력을 그 주된 기능으로 한다.

구성품 및 최적화된 외관

GAS SPRING은 Rod, Pressure Tube, Piston, Oil의 중요부품 및 기타 부속품들로 이루어져 봉합된 실린더이다. 또한 이러한 실린더 내부에는 압축된 불활성 가스(질소가스)와 극소량의 Oil이 포함되어 있다

작동원리

Pressure tube내부에서 동등한 압력(그림의 P부분)은 피스톤의 양측의 그것과 동일하다

Rod가 Tube내벽으로 밀려들어 갈 때, 내부압력이 소량증가하면서, Gas 체적의 일부가 대체된다. 이는 Stroke의 기능으로써의 반발력을 야기 시킨다. 실제로, 가스스프링의 반발력은 또한 (Dynamic 이나 Static Type 모두) 마찰력 효과(FR)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Reaction Force Diagram

Reaction Force Diagram은 편평한 Spring rate를 가지는 팽창(extension)과 압축(Compression)의 정도를 보여주는 그래프이다. 
그림상의 두 Line의 차이는 팽창과 수축을 하는 동안 생성된 마찰력 때문이다. F1 과 F4의 측정 Point는 완전 팽창, 완전압축 행정직전 10mm가 되는 지점이다. 측정은 상온 20 °C에서 실행한다.

P1 : Piston Rod가 완전히 팽창되기 전 10mm 지점 값 
P2 : Piston Rod를 10mm 압축시킨 지점의 값 
P3 : Piston Rod를 완전히 압축시킨 후 10mm 팽창시킨 지점의 값 
P4 : Piston Rod가 완전히 압축되기 10mm 전까지 압축시킨 지점의 값 
# 단, P1~P4의 값은 각각의 점에서 최소 4초이상 Piston Rod를 완전히 멈춘 상태에서 측정된 값을 의미한다.(Static)